본문 바로가기
일상

타이에어아시아 KCP 이의제기 환불 후기(약 3개월 소요)

by 봄바람P 2023. 7. 2.
반응형

2023년 5월 20일~23일 3박 4일 가족 방콕여행

부모님을 모시고 갔기에 그나마 항공편 시간대가 괜찮았던 에어아시아로 예약.

우려했던 연착, 지연 전혀 없었고 3박 4일 여행도 별탈없이 잘다녀왔다.

다만, 항공권 취소로 인한 환불에 시간이 좀 걸렸다.😂 (결과적으로는 환불 완료)

 

* 타이에어아시아 방콕 왕복 항공권 환불 과정

 

23.3.6

5월 예정인 방콕 가족여행을 위해 Thai AirAsia 항공권을 예약

 

23.4.10

갑작스런 남편의 일정으로 항공권 일부(1인) 취소(에어아시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Bo와 채팅을 사용하여 취소)

이때만해도 정말 다행히 바로 취소처리가 되었고 취소 즉시 한명을 제외한 비행티켓이 이메일로 재발송되었다.

그런데 여행까지 다 다녀왔는데, 에어아시아 어플 - 나의 문의내역에 들어가보니 저 상태로 접수만 되고 진행이 안되는 거였다.

그래서 Bo와 채팅을 통해 환불처리 현황을 문의하였으나, 명확한 답변을 얻을 수 없었고 블로그 검색 후 KCP 환불을 문의하기로 하였다.

 

KCP 홈페이지 들어가서 온라인 상담 문의내역 접수하고

 

다음날 바로 처리절차에 대한 안내메일이 왔다.

23.5.20

이용대금 이의제기 신청서를 포함하여 고객센터 문의내용 캡쳐본, 카드 결제내역 등을 증빙자료로 함께 보냈다.

며칠 지나서 나의 문의내역에 들어가보니, 진행현황이 Payment made to Bank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저렇게 바뀐 이 후에도 한참이 지나도 환불은 되지 않았고 계속 기다리던 중

 

23.6.29

은행 계좌로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환불금액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다.

 

결과적으로 환불신청 후 환불금액이 입금되기까지 약 3개월 정도 걸렸다.😂 😂 

하지만 KCP 이의제기를 하지 않았다면, 더 많은 시간이 걸렸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에어아시아 항공권 환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면, 약간의 귀찮음을 감수하더라도 KCP 이의제기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